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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.

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,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제한사항
- board는 n * n 배열입니다.
- 1 ≤ n ≤ 100
- 지뢰는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- board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입출력 예
board | result |
[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1, 0, 0], [0, 0, 0, 0, 0]] | 16 |
[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1, 1, 0], [0, 0, 0, 0, 0]] | 13 |
[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] | 0 |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(3, 2)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 총 8칸은 위험지역입니다. 따라서 16을 return합니다.
입출력 예 #2
- (3, 2), (3, 3)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은 위험지역입니다. 따라서 위험지역을 제외한 칸 수 13을 return합니다.
입출력 예 #3
- 모든 지역에 지뢰가 있으므로 안전지역은 없습니다. 따라서 0을 return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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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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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[][] ar) {
int answer = 0;
for(int i=0;i<ar.length;i++) {
for(int j=0;j<ar[i].length;j++) {
if(ar[i][j]==1) { // 지뢰라면
try{if(ar[i-1][j-1]==0) ar[i-1][j-1] = 2;}catch(Exception e) {}
try{if(ar[i-1][j]==0) ar[i-1][j] = 2;}catch(Exception e) {}
try{if(ar[i-1][j+1]==0) ar[i-1][j+1] = 2;}catch(Exception e) {}
try{if(ar[i][j-1]==0) ar[i][j-1] = 2;}catch(Exception e) {}
try{if(ar[i][j+1]==0) ar[i][j+1] = 2;}catch(Exception e) {}
try{if(ar[i+1][j-1]==0) ar[i+1][j-1] = 2;}catch(Exception e) {}
try{if(ar[i+1][j]==0) ar[i+1][j] = 2;}catch(Exception e) {}
try{if(ar[i+1][j+1]==0) ar[i+1][j+1] = 2;}catch(Exception e) {}
}
}
}
for(int i=0;i<ar.length;i++) {
for(int j=0;j<ar[i].length;j++) {
if(ar[i][j]==0) answer++;
}
}
return answer;
}
}
|
cs |
배열을 반복한다. 지뢰가 있으면 둘레의 8개에 2(0, 1 이외의 수)를 넣는다. 이때 배열의 첨자 범위를 벗어나는것을 판단해야 하지만 귀찮아서 예외처리 문법인 try~catch블록으로 감싸 아무일도 하지 않는다. 그렇지 않으면 if문의 지옥에 빠지게 된다. 마지막으로 배열의 값이 0인 위치의 개수를 세어 주면 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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